티스토리 뷰


보이스 I에서


이번에 알아본 정보는


농협 체크카드 할부 기능 있을까? 입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고있기 때문에


체크카드는 연말정산 용으로만 소액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재밌는 것을 봤어요.


체크카드 할부가 가능하다는 글이었네요.


저의 상식으로 체크카드는 할부가 안되는데 말이죠.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사용하고있는 체크카드가 농협이라


농협 체크카드 할부 가능한지 알아봤어요.





정답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기능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카드는 할부가 가능합니다.


기존 사용하는 체크카드 할부는? 안됩니다.


심사를 통해 체크카드 소액신용 서비스를 이용할수는 있겠지만,


이는 할부서비스를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소액신용으로 한도를 조금 주고


체크카드 통장에 돈이없을 때 일시불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농협 체크카드 할부 서비스를 이용하고싶다면


발급 받을때부터 하이브리드카드로 발급하시면 되는거에요.^^


농협에도 하이브리드카드가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상담 받아 보세요.





사람들이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이유는


할부서비스도 있지만, 그 외 여러가지 혜택들 때문입니다.


체크카드가 신용카드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하나는 없어져야겠죠?


저의 생각은 신용카드 따로, 체크카드 따로


이렇게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알아보기전에는 잘못된 정보라고 생각했는데 아주 잘못된건 아니었네요.





하이브리드카드의 단점은


한도가 얼마 안된다는 거에요.


이부분 중요한데 놓치고 넘어갈뻔했네요.


일반 신용카드처럼 한도가 1000만원 몇백만원 안됩니다.


제가 찾아본바 50만원 내외정도 되네요~


신용카드 용도로 사용하는건 아무래도 무리가있겠네요~





기존 사용하던 체크카드 하무거나 할부 이용할 수 있을까?


결론은 안된다 입니다.


발급할 때 하이브리드로 발급해야 이용할 수 있다.


모두 이해가 되셨나요.


정리는 여기까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