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블로그에서는


secukit nx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으로 은행업무 좀 보려고하면


각종 보안프로그램들 설치하라고 아주 난리도 아닙니다.


저는 이게 싫어서 요즘은 인터넷뱅킹 안하고 모바일뱅킹만 합니다.


내가 원해서 설치하는 것이 아닌 강제로 설치되는 보안프로그램들 정말 짜증나죠.


secukit nx도 그런 프로그램 들 중 하나입니다.


한국정보인증에서 만든 보안 프로그램 이에요.





어떤 프로그램인지는 대충 정리가 된 것 같구요.


그렇다면 이 프로그램이 위험한 프로그램일까요? 당연히 아니겠죠.


인터넷으로 은행업무, 카드업무, 각종 미원업무 같은걸 많이 보시는 분들은


삭제하면 어차피 다시 설치해야 되는 프로그램 입니다. 내 컴퓨터에있는 프로그램들


정리하시는 분들은 보통 애드웨어에 감연되어서 광고창 뜨고 이런현상들 때문에 알아보는건데요.


secukit nx는 그런것과는 전혀 상관없는 프로그램이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오히려 삭제했다가 귀찮은 다시 설치해야되는 귀찮은 일만 하나 생기는거죠.


그렇다면 꼭 있어야 되는 프로그램일까? 그렇게 물으신다면 그것도 아닙니다.





저는 진작에 지워버렸습니다.


대신 인터넷으로 은행업무 볼때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인터넷으로 이런거 안하실분들은 저처럼 그냥 지우셔도 됩니다.


저는 이런게 컴퓨터에 설치되어있는게 너무 싫더라구요. 그래서 다 지웠어요.





꼭 필요한 업무가 있는데 설치하라고 하면 설치하고 다 끝내고 또 지웁니다.


프로그램 추가 삭제에서 간단하게 지우는게 되니까요.


제가 좀 병적인거지, 그냥 두셔도 문제가 크게 없기는 합니다.





하지만 이런 비슷한 것들이 많이 설치되어있다면


컴퓨터가 느려질 수 있으니 정리는 어느정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보셨다면 secukit nx 지워야 되는걸까?에 대한 답도나왔죠~





지워도 되고 안지워도 된다. 이건 필요에 의해서 자신이 선택하세요.


별거아닌 정보지만 컴퓨터에 광고창 막 뜨고 그러면 눈에 보이는게 없습니다.


이미 흥분상태이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것들중 내가 설치한게 아니면 다 이상해 보이죠.





판단을 돕고자 정리해드린 글입니다.


여러분이 잘 판단해서 삭제하거나 그냥두거나 하세요.


이런 비슷한 내용으로 프로그램 관련 글을 찾는분들이 많더라구요.


많이 찾는것들 찾아서 앞으로도 여기에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포스팅 마칠께요.


댓글